선샤인 컨트롤 기능을 갖춘 새로운 파노라마 루프의 특징은 지능적이고 전자식으로 작동하는 눈부심 방지 기능이다. 업계 최초로 커다란 글래스 표면을 개별 제어할 수 있는 9개 구역으로 나눴다. 전체 루프를 투명 또는 불투명하게 바꾸거나, 개별 구역 또는 패턴으로 조절할 수 있다. 루프가 불투명 무광으로 바뀌어도 실내는 여전히 빛이 가득하지만, 밝기는 상당 부분 줄어든다. 선샤인 컨트롤이 눈부심을 방지하더라도, 두 배 많은 빛이 실내로 들어와 루프는 기본형보다 훨씬 밝아 보인다.
액정에는 PDLC(고분자 분산 액정)를 사용하는 필름이 포함된다. 액정은 전기 접점에서 전기를 공급받는다. 낮은 교류 전압에서 밀리초 내에 액정이 정돈되면 글래스가 투명해진다. 반대로 전원에서 분리되면 액정이 무질서한 상태로 변해 글래스가 불투명한 무광이 된다. 선샤인 컨트롤은 터치패널에서 기능을 선택한 후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서 조절할 수 있다.
투명도는 투명과 불투명 외에 중간과 진한 단계로 나뉜다. 좁거나 넓게 구역을 패턴으로 미리 정할 수도 있다. 다이내믹 롤러 블라인드 설정은 타이칸 운전자가 디스플레이의 루프 표시 위에 손가락을 슬라이드 하면 전환 작동이 활성화된다. 차량 전원이 꺼지면 유리는 자동으로 불투명 상태로 변한다. 이전의 설정값은 차량이 다음 주행을 시작할 때를 위해 저장된다.
선샤인 컨트롤을 갖춘 혁신적인 파노라마 루프는 열복사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다층 구조로 되어 있다. 투명 상태에서도 기계식 롤러 블라인드나 전통적인 유리 루프보다 열 차단 효과가 우수하다. 바이작 포르쉐 개발 센터 태양열 시뮬레이션 시설에서 측정한 결과 실내에 들어오는 열은 15퍼센트에 그쳤다. 일반 루프는 30퍼센트가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