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시 및 제어 시스템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

카이엔 터보 GT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은 스포츠카의 기준에 맞춰 포괄적으로 셋업되었으며, 잠재적인 트랙 주행까지 감안했다. 무게 중심이 가장 중요했으며, 카본 루프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보다 약 22kg의 무게를 절감한다. 경량화된 루프는 차량 중량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무게 중심을 낮춰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향상시키고, 차체 롤링도 줄여준다. 카이엔 터보 쿠페에 비해 카이엔 터보 GT는 최대 17mm 더 낮아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제공한다. 최적의 성능과 핸들링을 위해 수동 섀시 구성 요소와 액티브 제어 시스템이 모두 조정되었으며, 구성 요소와 시스템의 상호 작용 역시 터보 GT에 맞춰 설정되었다.

스포티한 신형 카이엔 플래그십 모델은 카이엔 제품 라인에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탑재하는 모든 액티브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어댑티브 3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포르쉐 액티브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 (PASM),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Power Steering Plus),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PDCC), 어댑티브 롤 제어 시스템, 리어 액슬 스티어링 및 포르쉐 토크 백터링 플러스 (PTV Plus)가 모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횡방향 운동 성능을 위해 특별 개발된 퍼포먼스 타이어

카이엔 터보 GT 를 위해 특별 개발된 22 인치 피렐리 P 제로 코르사 (Pirelli P Zero Corsa) 타이어는 새로운 셋업의 기초다. 모든 카이엔 모델에서 이미 옵션으로 제공되는 21인치 퍼포먼스 타이어보다도 훨씬 더 큰 접지력과 밸런스를 통해 향상된 성능과 언더스티어를 감소시킨다. 프런트 액슬에서 총 림 너비는 이제 10.5인치로, 카이엔 터보 휠보다 1 인치 더 넓고, 카이엔 터보 쿠페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22 인치 GT 디자인 휠보다는 0.5 인치 더 넓다. 이를 통해 285/35 ZR22 프런트 타이어는 코너링 성능을 향상시키며, 더 정확한 턴-인 동작과 더 높은 횡방향 가속을 가능하게 한다. 0.45도 늘어난 네거티브 캠버 각으로 코너링 접지력이 향상된다. 섀시 전문가들은 타이어 사이즈, 캠버 세팅과 함께 한계 범위를 더욱 확장했다. 가장 역동적인 주행 환경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스티어링 리어 액슬은 315/30 ZR22 타이어를 통해 최대 동력을 전달한다.

체계적으로 조정된 모든 액티브 시스템

더 높은 부하를 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3 단계에서 모두 에어 서스펜션의 강성이 증가했다. 이 시스템은 일반 모드에서 약 10 퍼센트, 스포츠 플러스 (Sport Plus) 모드에서 약 15 퍼센트 더 견고하다. 댐퍼 특성도 조정되었으며, 차량 프런트가 훨씬 더 견고해졌다. 결과적으로, 고속의 코너링 구간에서 더 정확한 턴-인 동작 보여줄 뿐 아니라 롤 스태빌리티와 접지력도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더 길어진 헬퍼 스프링이 설치되어 차량 롤링 및 피칭을 줄여준다. 리어 액슬에서 더 단단해진 댐퍼 마운트는 더 예민한 반응을 보장한다.

주행 기어 설정 시, 목표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터보 GT 다이내믹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동시에 포르쉐의 전형적인 특징인 섀시 밸런스를 구현하는 것이다. 이 셋업은 견고한 섀시 세팅에도 불구하고 운전자가 노멀 모드에서 즐거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스포티한 섀시 셋업은 어댑티드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PDCC) 전자 기계식 안티롤 스태빌라이저 시스템으로 보완된다. 이 시스템은 프런트 및 리어 액슬의 안티롤 바의 비틀림 강성을 몇 밀리초 내로 조정해 차체를 능동적으로 지지한다. 최대 0.8g의 횡방향 가속 시, 카이엔 터보 GT 내 두 탑승자의 신체 기울어짐이 억제된다. 또한, 타이어의 부하를 제어하고, 안쪽 휠의 미끄러짐을 사전 방지한다.

컴팩트 스포츠카와 같은 핸들링

스티어링 시스템도 업데이트되어 운전자가 주행 상황과 도로 상황에 대한 더욱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프런트 액슬 스티어링의 피드백이 증가했다. 변경된 셋업은 조향력과 조향 편의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기본 사양의 리어 액슬 스티어링 덕분에 카이엔 터보 GT는 지체없는 턴-인 동작을 보여주며, 리어 액슬에 횡방향 가속을 훨씬 더 빨리 구축한다. 두 액슬 모두 고속에서도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한다. 이 기능은 특별 개발된 스포츠 타이어의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터보 GT에 맞춰 조정되었다. 그 결과 주행 안정성이 향상되었으며 특히, 레이스 서킷의 고속 구간에서 더 분명하게 나타난다. 포르쉐 토크 백터링 플러스 (PTV Plus)는 브레이크 개입 시 턴-인 동작을 지지하고, 완전 가변식 디퍼렌셜 록 덕분에 코너 구간에서 가속 할 때 더 효과적인 견인력을 보장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시스템 셋업을 통해 카이엔 터보 GT는 훨씬 작고 가볍게 느껴진다.

카이엔 터보 GT에는 역동적인 성능에 어울리는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 시스템이 탑재된다. 스포티한 타이어의 잠재적인 접지력 덕분에 훨씬 더 정확한 브레이크 잠금방지 시스템 (ABS) 개입이 가능하다. 슬립 한계에서 정밀한 제어는 레이스 트랙의 코너 구간 제동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결과적으로, 쿠페를 더 빠르고 더 다루기 쉽게 만든다.

폭 넓은 보조 시스템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 터보 GT에 카이엔의 전 제품 라인을 위해 개발된 광범위한 보조 시스템을 제공한다. 경고 및 브레이크 지원 시스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Night Vision Assist),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Lane Change Assist), 도로 표지판 인식 기능 (Traffic Sign Recognition)을 포함하는 레인 키핑 어시스트 (Lane Keeping Assist)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daptive Cruise Control)을 포함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Porsche InnoDrive), 원격 파크 어시스트 (Remote Park Assist), 서라운드 뷰 (Surround View) 기능을 갖춘 파크 어시스트 (Park Assist), 좁은 공간 및 다층식 주차장에서의 주차를 돕는 후방 카메라가 탑재된 리어 파크 어시스트 (Park Assist) 를 통해 주행 시 안정성과 편의성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최고출력 650마력(PS), 레이스 트랙 셋업의 고성능 SUV
파워트레인과 성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