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시와 다이내믹

새로운 셋업으로 정교해진 다이내믹

마칸은 독보적 입지를 다지며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최적화된 구동 장치, 더 단단해진 안티롤 바, 더욱 더 민감한 스티어링으로 콤팩트 SUV의 핸들링이 완벽하게 향상되며, 이제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 이 같은 관점에서, 신형 마칸 GTS는 역대 가장 큰 발전을 이뤘다.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마칸 GTS는 역동성과 편안함의 완벽한 균형을 선보인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을 포함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은 신형 마칸 GTS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서스펜션 및 댐핑은 옵션 사양인 GTS 스포츠 패키지와 함께 제공되는 고성능 타이어에 맞춰 최적화되었다. 횡 방향 가속도를 더 빠르게 높이는 고성능 타이어와 향상된 차체 제어 특성을 주행의 즐거움이 배가된다. 프런트 액슬은 10%, 리어 액슬은 15% 강성이 높은 스프링을 감안해 대형화된 안티롤 바와 새로 개발된 댐퍼로 차체 피치와 롤, 리바운드 시 차체 움직임을 더욱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변화는 10mm 낮아진 서스펜션 높이와 어우러져 핸들링과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신형 마칸과 마칸 S는 PASM이 포함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의 댐퍼 설정 역시 조정되었다. 섀시는 최초 움직임을 더 빠르고 능숙하게 완화하고, 해당 설정은 스프링 움직임을 더 균일하게 만들고 차체 진동을 조화시켜 보디 롤을 줄인다. 섀시 엔지니어들은 신형 마칸 S에는 기본 사양이며 신형 마칸에서는 옵션으로 제공하는 PASM이 적용된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의 개선을 위해서도 높은 기준을 적용했다.

향상된 스티어링 감각

최적화된 섀시 설정 외에도 최상의 스티어링 감도는 스포티한 SUV의 필수 요소다. 신형 마칸은 여러 세대에 이어져 온 2도어 포르쉐 스포츠카를 통해 얻은 경험을 그대로 계승한다.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전기 모터의 소프트웨어 최적화는 댐핑과 마찰 모듈 특성을 보다 정밀하게 만든다. 결과적으로 신형 마칸의 스티어링 피드백이 향상되었으며, 운전자의 손 끝으로 전해지는 더 많은 피드백을 통해 더 정밀하게 신형 마칸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더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해졌다.

완벽한 감속을 위한 4 개 브레이크 시스템

신형 마칸에는 4개의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이 제공된다. 블랙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와 함께 더 커진 회주철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된다. 프런트 액슬에는 350x34mm, 리어 액슬에는 330x22mm 크기의 브레이크 디스크가 새롭게 적용된다. 마칸 S의 브레이크 (프런트 360x36mm, 리어 330x22mm)는 브레이크 캘리퍼가 레드 컬러로 마감된다. 신형 마칸 GTS는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 (Porsche Surface Coated Brake, PSCB)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신형 마칸 S 와 신형 마칸에서는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텅스텐 카바이드 코팅 처리된 브레이크는 회주철 소재보다 10배 정도 더 견고하며 향상된 감속 성능과 브레이크 분진 생성도 줄인다. 한편, 마칸 GTS와 마칸 S는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프런트 396 x 38mm, 리어 370 x 30mm)를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GTS 스포츠 패키지 – 마칸 GTS 의 향상된 다이내믹

포르쉐는 처음으로 마칸 GTS 만을 위한 추가적인 다이내믹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광범위한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개선 외에도, GTS 스포츠 패키지에는 포르쉐 토크 백터링 플러스 (PTV Plus) 및 피렐리 (Pirelli) P-제로 코르사 퍼포먼스 타이어가 포함된다. 전자 제어되는 완전 가변형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은 커브 시 더 많은 드라이브 토크가 리어 휠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코너링 능력을 현저히 향상시킨다. 신형 마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고성능 타이어의 엄청난 견인력은 레이스 트랙 주행까지 가능하게 한다.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