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트레인과 성능

3개의 더 강력한 드라이브 트레인을 탑재한 신형 마칸

신형 마칸은 두 개의 엔진을 탑재해 출시될 예정이며, 그 중 하나인 트윈 터보차저 2.9리터 V6가 마칸 GTS와 마칸 S에 동력을 공급한다. 모든 포르쉐 V형 엔진과 마찬가지로 터보차저는 실린더 뱅크 사이에 놓이는 중앙 터보 레이아웃으로 배치된다. 연소실에서 터빈 (turbine) 휠에 이르는 배출가스 이동 거리가 짧아 엔진의 반응 특성은 민첩하고 즉각적이다. 새롭게 개발된 마칸의 직렬 4기통 엔진은 매우 조화로운 방식으로 역동성과 효율성을 겸비한다. 효율, 마찰, 음향의 향상 덕분에 터보차저 엔진의 출력과 세련미가 높아진 것과 함께 내부 엔진 배기 가스 배출은 줄였다.

신형 마칸 모델은 모든 드라이브 트레인이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강력해졌다. 엔진이 순간적으로 만들어낸 힘이 최대한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구동력을 차축으로 전달하는 데에는 이전처럼 7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 (PDK)가 쓰인다. 검증된 PTM (Porsche Traction Management) 사륜 구동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리어 액슬에 동력을 전달하고, 필요에 따라 가변적으로 프런트 액슬에 동력을 전달한다. 사륜 구동 시스템의 설정은 가장 강력한 모델에서 더욱 뛰어난 민첩성을 발휘하도록 조정되었다. 옵션 사항인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PTV Plus)는 리어 디퍼렌셜 및 타깃 브레이크 개입을 통해 모든 모델에서 횡방향 주행 특성을 개선시킨다.

신형 플래그십 모델: 마칸 GTS

마칸 라인의 최상위 플래그십 신형 마칸 GTS에는 이전보다 60마력 (PS) 높은 최고출력 440마력 (PS)의 2.9리터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최대토크는 53.03kg·m에서 56.08kg·m로 증가했다. 이 최대토크는 1,900-5,600rpm의 광범위한 회전수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5초가 소요된다. 마칸 GTS의 향상된 출력 덕분에 성능 수치도 크게 종합적으로 개선되었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결합하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3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272km/h다. 이 같은 강력한 성능으로 전통적으로도 매우 민첩한 모델인 GTS는 마칸 제품 라인에서 가장 빠른 파생 모델이자 가장 스포티한 모델로 거듭났다. 특히, 플래그십 파워트레인의 출력 증가뿐 아니라, 반응성 측면에서도 GTS 모델의 전형적 특성을 갖고 있다. 텅스텐 카바이드 (tungsten carbide) 코팅이 적용된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 (PSCB)는 콤팩트 SUV를 안정적으로 제동한다.

신형 마칸 GTS의 사륜 구동 시스템은 특별히 더 다이내믹한 셋업이 적용되었다. 새롭게 구현된 PTM 인터액슬 록 매니지먼트 (interaxle lock management)는 가능할 때마다 리어 액슬에 동력 전달 우선 순위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가능한 최대한의 동력을 리어 휠로 전달한다. 이처럼 진보된 뒤 차축 중심 파워트레인 설계는 횡방향 주행 한계를 높이고, 잠재적인 코너링 속도까지 향상시킨다. 또한, PTV 플러스 (PTV Plus) 시스템에는 옵션 사양으로 이용 가능한 차동제한 리어 디퍼렌셜을 구현해, 역동적인 리어 액슬 토크 배분을 제공한다. 한층 더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형 마칸 GTS를 위한 GTS 스포츠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패키지에는 다른 기능들과 함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고성능 타이어를 포함한 블랙 컬러 21인치 GT 디자인 휠, 포르쉐 토크 백터링 플러스 (PTV Plus)가 포함된다.

마칸 S의 신형 V6 바이터보 엔진

신형 마칸 S는 더욱 강력한 6기통 엔진을 장착한다. 회전수 조절이 자유로운 2.9리터 바이터보 유닛은 이전 모델에 장착된 3리터 터보 엔진을 대체한다. 배기량이 소폭 줄고 터보차저가 1개 대신 2개로 늘어나, 최고출력은 26마력(PS) 높아진 380마력(PS)이다. 최대토크 53.03kg·m (이전 모델 대비 4.08kg·m 증가)는 1,850-5,000rpm에서 활용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신형 마칸 S는 이전 마칸 GTS와 비슷한 출력을 발휘한다. 마칸 S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8초,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단 4.6초가 걸린다. 최고속도는 259km/h다.

마칸의 신형 직렬 4기통 엔진

마칸은 새롭게 개발된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한다. 새로운 엔진은 더 커진 터보차저를 설치했고, 최고출력은 265마력(PS)이다. 최대토크는 3.06kg·m 증가한 40.79kg·m다. 낮은 중량과 1,800-4,500rpm 사이에 넓고 이상적으로 정점을 이루는 토크 분포는 뛰어난 민첩성을 보장한다.

2리터 엔진은 이전 세대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연료분사 압력은 350 마력(PS)으로 높아져 실린더 내부의 연료 분포가 개선되고, 이에 따라 연소가 최적화되었다. 이를 통해 연소 과정에서 그을음 입자 (soot particles)가 더 적게 생성된다. 타이밍 체인의 변경, 새로운 피스톤 링의 사용과 그에 맞춰 조정한 엔진 오일로 내부 엔진 마찰이 감소하고 효율성과 정교함이 모두 개선되었다.

신형 4기통 엔진을 탑재한 마칸은 최고속도와 가속력 모두 향상된 성능을 선보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4초,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6.2초 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32km/h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신형 마칸의 모든 모델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마칸 GTS에는 기본 사양으로 지원되며, 확장된 블랙 컬러 스포츠 테일파이프로 블랙 컬러를 강조한 차체 외관 디자인과 매끄럽게 어우러진다. 마칸 및 마칸 S에서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테일파이프 장식은 실버 또는 블랙 컬러로 마감할 수 있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제품 라인의 모든 엔진에서 역동적이고 선명한 사운드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