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 프리시전 앱(Track Precision App)은 2도어 스포츠카 외에도 4도어 모델 타이칸, 카이엔, 파나메라의 2022년형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6세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6.0) 시스템을 통해 작동한다.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Porsche Track Precision App)은 레이스 트랙에서의 개인 주행 데이터를 기록 및 분석해 표시한다. 운전자가 개인의 주행 스타일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종횡 가속, 제동력 및 주행 속도 등 자세한 실시간 데이터를 주행 중에 분석한다.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은 PCM을 통해 차량의 다양한 제어 유닛과 연결된다. 차량 센서의 데이터는 앱을 통해 기록되고 레퍼런스 랩 또는 운전자의 개인 최고 기록과 비교하여 분석된다.
앱 기능 요약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은 주행 시 그리고 주행 이후 분석을 위해 다음의 기능을 제공한다:
- GPS 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랩 타임 기록
- 라이브 디스플레이: 서킷 주행 시 랩 타이머와 “한계 주행(Drive at your limits)” 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계 주행은 가속도와 기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퍼포먼스를 시각화한다.
- 영상 분석: 주행 시 스마트폰 또는 액션 캠으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으며, 이후 주행 데이터와 결합할 수 있다.
- 주행 성능 분석: 차량 센서 연결로 스티어링 각도, 브레이크 압력, 가속 페달 위치 등 광범위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이전 랩 데이터와 비교 분석 가능하며 운전자는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영상과 주행 데이터는 더 상세한 분석을 위해 전송 가능하다.
- 에어드롭(AirDrop®)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iPad®)를 활용해 상세 분석도 가능하다.
- 애플워치(Apple Watch®) 앱을 통해 녹화를 시작 및 중지할 수 있으며 운전자의 맥박도 기록할 수도 있다. 개인 최고 신기록을 달성하면 애플워치가 운전자에게 진동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 소셜 미디어를 통해 주행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