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 세부 사항

포르쉐 크레스트의 창조

스위핑 테일을 가진 독특한 말의 형상: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에는 역사적인 포르쉐 크레스트가 휠 센터와 보닛 위를 장식한다.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의 일부로 모든 현행 911 모델에서도 이용 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로 헤드레스트에도 크레스트가 각인된다.

포르쉐 크레스는 오리지널 911(1964–1973)때부터 시작된 강렬한 레드-오렌지 컬러가 특징이다. 포르쉐 로고는 골드 베이스 컬러에 와이드 레터링을 사용하며, 슈투트가르트(Stuttgart) 레터가 오목한 배경 위에 양각된다. 말의 형상은 두드러진 어깨 관절, 스위핑 테일과 함께 활력 넘치는 모습이다.

포르쉐 헤리티지 배지: 신뢰성을 상징하는 초기 디자인에 대한 헌사

포르쉐 헤리티지 배지는 리어 엔진 커버 그릴에 위치한다. 디자인과 레터링은 포르쉐 356 차량으로 10만km를 주행한 모든 운전자들에게 제공되었던 포르쉐 356 시대의 전설적인 10만km 배지를 연상시키는 요소다.

포르쉐 크레스트의 역사

1948년, 포르쉐 로고가 브랜드 최초의 차량에 사용되었지만, 포르쉐 크레스트는 1952년에 만들어졌다. 1951년 3월, 포르쉐는 독일 아트 아카데미 경진 대회를 열어, 기업 로고 창작에 당시 화폐 1,000 마르크를 들였지만 만족스러운 디자인은 없었다. 1951년 말, 뉴욕을 방문한 페리 포르쉐는 미국 수입업자 맥스 호프만(Max Hoffman)에게 로고를 요청 받았고, 로고 디자인 역시 포르쉐가 자체 제작하게 된다.

1952년 초에는, 지난 1936년 폭스바겐 로고를 만든 유능한 디자이너 프란츠 자베르 라임스피스(Franz Xaver Reimspieß)가 환상적인 크레스트를 도안해냈다. 기업의 기원을 상징하면서도, 골드 컬러 방패 형상의 윤곽 안에 슈투트가르트 문장의 활기 넘치는 말의 형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역동성을 강조했다. 상단의 슈투트가르트 표기, 레드와 블랙 컬러의 조화, 뷔르템베르크-호엔촐레른(Württemberg-Hohenzollern)의 전통 문양에서 차용한 사슴 뿔 형상은 포르쉐 본고장에 대한 분명한 헌신을 의미했다. 포르쉐 로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아치형이다.

독일 특허청 등록 이후, 포르쉐 크레스트는 1952년 말 혼 버튼에 처음 적용 되었고, 1954년 11월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의 보닛 핸들에도 추가되었다. 1959년부터는 휠 캡을 장식했으며, 보닛 위 크레스트는 모든 포르쉐 차량의 특징이 되었다. 그 동안, 저작권 보호를 받는 포르쉐 크레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상표 중 하나가 되었으며, 포르쉐 AG의 허가를 받아야만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

포르쉐 클래식 크레스트: 오리지널 디자인과 입증된 품질

오리지널 포르쉐 크레스트는 다양한 범위의 역사적인 모델을 위해 포르쉐 클래식을 통해 제공되며, 오리지널 도안에 따라 특수한 툴로 제작된다. 크레스트 도금과 컬러 및 에나멜링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현재의 크레스트와 달리, 당시 포르쉐 로고는 블랙 컬러 마감 없이 양각으로 새겨졌다. 또한, 뷔르템베르크-호엔츨레른 주의 상징 컬러와 마찬가지로 오렌지 색상에 가까운 레드 컬러가 적용되었다. 높은 완성도의 클래식 포르쉐 크레스트 개발을 위해 바이작의 포르쉐 R&D 센터에서 기후 변화 주기 테스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테스트가 실시된다.

포르쉐 크레스트는 수년 간 세심한 디자인의 변화를 거쳤다. 포르쉐 클래식은 다음과 같은 차별화된 크레스트를 제공한다.

 - 1954년 이후로는 포르쉐 356, 1964년부터는 911에서 다른 크기의 크레스트 제공 *1954년 디자인 세부 사항은 1페이지 참조

 - 1974년부터 포르쉐 로고에 골드 컬러가 적용. 슈투트가르트 레터링은 오목한 배경에 양각되고, 포르쉐 크레스트는 투명한 레드 컬러로 강조

 - 1994년부터 포르쉐 로고는 슬림한 블랙 컬러 레터링이 특징. 오목한 슈투트가르트 글자: 투명한 레드 컬러 빛이 감돌고, 우아한 말의 형상

골드 컬러 로고: 모든 헤리티지 디자인 모델의 두드러진 특징

포르쉐는 후면과 타르가 바에 새겨진 골드 컬러 로고를 통해 역사적인 디자인 특징을 연상시킨다. 최초의 포르쉐 모델에는 실버 컬러 로고가 반영된 반면, 195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후면의 골드 컬러 로고가 독보적인 외관을 연출한다. 1965년 포르쉐 912, 1968년 포르쉐 911 T가 공개되면서부터 골드 컬러 로고는 실버와 블랙 아노다이즈 레터링으로 점차 대체되었다. 하지만, 이제 골드 컬러 로고는 모든 헤리티지 디자인 모델을 돋보이게 하는 차별화된 특징이다.



크레스트
연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