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파나메라

섀시 및 브레이크

섀시 및 브레이크

완벽한 움직임과 운동 성능

섀시 구성 요소와 컨트롤 시스템을 더욱 개선한 신형 파나메라는 섀시의 편안함과 코너링 안정성이 모두 향상되었다. 예를 들어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orsche Active Suspension Management, PASM)를 개선해 댐핑의 편안함이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기능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 (PDCC Sport)는 48볼트 시스템과 결합해 안정적인 차체 움직임을 보장한다. 접지력과 견인력도 향상됐다. 911 카레라와 타이칸 모델에서 도입한 요소를 응용해 강화한 스티어링 컨트롤은 응답성을 개선해 운전자에게 더욱 정교하고 직접적인 피드백을 전달한다. 신형 파나메라는 편안한 특성을 강화했지만, 여전히 성능 면에서 세그먼트 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3 체임버 에어 서스펜션, PAS,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PTV Plus)를 포함하는 PDCC 스포츠 (PDCC Sport)를 특징으로 하는 신형 파나메라 터보 S는 모델 특화 및 최적화를 이뤄 83.6kg·m 에 이르는 최대토크를 안정적으로 노면에 전달하고 극대화된 코너링 성능을 보장한다. 종방향과 횡방향 운동성능이 향상돼 파나메라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가장 역동적인 세단 자리를 지킨다.

새로운 타이어와 휠 디자인

타이어는 핸들링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여서, 포르쉐는 섀시를 개발할 때 타이어를 중요하게 여긴다. 신형 파나메라에는 개선한 타이어를 사용한다. 20, 21인치 여름용 타이어는 편안함과 역동성이 공존하는 영역을 넓히는 동시에 구름 저항을 줄였다.

부드러운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트레드를 최적화한 스포츠 타이어를 특별히 파나메라를 위해 개발해 최초로 제공한다. 스포츠 타이어는 수평 방향 운동성능 향상에 기여하는데, 특히 역동적인 코너링에 알맞다.

이제 새로운 20인치 휠 1개와 21인치 휠 2개를 더해 휠 디자인은 모두 10개로 늘었다. 색을 칠한 림 베이스, 컬러 포르쉐 크레스트 휠 허브 커버를 갖춘 밝은 광택 처리한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Exclusive Design) 21인치 알로이 휠도 포함한다. 최신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컷아웃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레이싱 카의 경량 스티어링 휠 느낌을 살렸다.

강력한 감속을 위해 최적화한 브레이크

섀시 개발자들은 신형 파나메라의 늘어난 엔진 출력에 맞게 브레이크를 다시 설계하고 크기를 조정했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는 레이스 트랙에서 테스트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orsche Ceramic Composite Brake, PCCB)를 기본 장비로 갖췄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크기는 앞뒤 각각 지름 420mm와 410mm이다.

PCCB 브레이크 캘리퍼는 노란색으로 마감했다. GTS 모델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이전과 같은 빨간색이다. GTS와 터보 S 모델에는 새로운 옵션으로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를 마련했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애시드 그린(Acid Green) 색상이고,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 는 검은색이다.



드라이브 시스템
E-퍼포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