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아연 도금된 차체는 대개 알루미늄과 스틸의 혼합 재료로 구성된다. 스트럿 마운트, 액슬 마운트 및 리어 사이드 멤버는 주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며, 쇽업소버 마운트는 단조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다. 프런트 사이드 멤버는 알루미늄 차체와 압출 섹션을 결합한다. 7 챔버 압출 섹션으로 설계된 1,941 밀리미터 실은 스틸 실에 비해 측면 당 부품 수가 15개에서 3개로 감소한다.
열간 성형강은 조수석 컴파트먼트(A-필러 구조, B-필러 내부/외부, 측면 루프 프레임, 시트 크로스 멤버)를 보호한다. 특별한 하이라이트는 망간-붕소 스틸로 제작된 벌크헤드 크로스멤버다. 특수 제조 공정을 통해 관 모양 부품 내 다양한 횡단면을 만들고, 최적의 무게로 극대화된 강도를 얻을 수 있다. 프런트 및 리어 엔드 부품을 제외한 모든 차체 외부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하나로 된 325밀리미터 깊이의 알루미늄 사이드 패널 개발과 생산은 큰 도전이었다. 타이칸의 총 알루미늄 함량은 37퍼센트다.
배터리의 낮은 설치 위치 덕분에 무게 중심 역시 매우 낮아졌으며, 수 많은 혁신을 특징으로 하는 차체 설계에 가장 중요한 초석으로 작용했다. 차체 바닥 배터리의 알루미늄 하우징은 하중을 전달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타이칸 안전 구조의 일부다. 알루미늄 하우징을 차체에 부착하기 위해 총 28개의 볼트가 사용되었다.
리어 발 밑 공간인 ‘풋 개러지(Foot garages)‘로 리어 좌석의 편안함이 향상되며, 포르쉐 플라이라인과 더불어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특징인 낮은 전고가 가능하다. 바닥 아래에 위치한 배터리 공간과 헤드룸이 넉넉히 제공되는 동시에 차량의 낮은 전고 또한 유지된다는 의미이다. 두 개의 러기지 컴파트먼트도 사용 가능하다. 프런트 컴파트먼트의 용량은 84리터, 리어 컴파트먼트 용량은 407리터다.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루프 보우 방해 없는 깨끗한 시야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평평한 디자인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실루엣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트랜스버스 보우는 필요하지 않다. 결과적으로, 1평방 미터에 달하는 타이칸의 루프는 더 쾌적한 공간과 실내 온도를 제공하며, 포르쉐 루프 트랜스포트 시스템 장착도 가능하다.
절연 글래스에 아주 얇은 두께의 금속 레이어를 여러 겹 쌓은 저방사 열절연 글래스가 포르쉐 최초로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에 사용되었다. 열절연 글래스로 단파 복사는 통과되고 장파 적외선 복사가 반사되어 여름에 차량 내부가 빠르게 뜨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고, 겨울에는 내부 온도를 더 오래 유지해준다. 덕분에 글래스 틴트와 롤러 블라인드가 없어도 된다. 또한, 글래스 구조의 중간층에도 내부 단열제가 제공된다.